티스토리 블로그는 "넥네임.tistory.com" 형태의 도메인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 만약 고대디, AWS, 가비아와 같은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2차 도메인을 구매했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티스토에서 2차 도메인을 적용시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2차 도메인을 구매할 시 연간 유지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간결한 주소를 통해 방문자들이 좀더 직관적으로 사이트의 정체성을 알아 볼 수 있으며 이는 사이트가 좀 더 전문적인 느낌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.
가비아 2차 도메인 연결하기
1. 국내 도메인 업체인 '가비아(gabia)' 에서 구매한 2차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.
2. '가비아 공식 홈페이지'로 접속합니다.
3. 로그인 한 다음 'My가비아' 버튼을 클릭합니다.
4. 마이 페이지가 열리면 화면 중앙에 있는 'DNS 관리툴' 메뉴를 클릭해 들어갑니다.
5.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리면 구매한 도메인 주소 옆 '설정' 버튼을 클릭합니다.
6. 도메인 연결 옆 '설정' 버튼을 클릭합니다.
7. 화면에 연결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목록이 나타납니다. 티스토리(TISTORY)를 찾아 클릭한 다음 '저장' 버튼을 눌러줍니다.
8.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넘어갑니다.
*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는 "https://블로그주소/manage" 입니다.
9. 좌측 하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아래있는 '블로그' 메뉴를 클릭합니다.
10. 스크롤을 내려 개인 도메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.
11. 구매한 도메인을 작성한 뒤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.
12. 확인 완료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2차 도메인 주소가 적용된 상태입니다. 보안접속의 경우 최소 1시간에서 최대 하루까지 기다려야 HTTPS 연결이 완료 됩니다.